창원지역 소상공인과 제조업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16 13:28 조회2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이어 "최근 창원지역 소상공인과 제조업체들이 경기침체와 글로벌 통상 환경 변화, 특히 트럼프 대통령의 통상정책 여파로 자동차 산업 등 주요수출기업들이 큰 타격을 받고 있다"며 "시는 기업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지역경제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가겠다"고 강조했다.
16일 우리은행에 따르면 지난 15일 열린 세미나에서 우리은행 환율 애널리스트인 민경원 선임연구원을 비롯한 외환·차생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직접.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세계 각국의 안보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우리 정부도 이를 국가전략과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큼, 방위산업의 미래는 밝다"며 "앞으로도 창원시는 글로벌 협력 관계를 공고히 구축해 지역 방산기업의수출판로 확대는 물론, 세계의 방산.
우리은행이 지난 15일 부산 지역 소재수출입기업임직원을 초청해 ‘2025년 2분기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은행 환율 애널리스트 민경원 선임연구원을 비롯 외환·파생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금융시장 주요 이슈 및 환율 변동 등을 전망했다.
우리은행이 지난 15일 부산 지역 소재수출입기업임직원을 초청해 '2025년 2분기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우리은행 환율 애널리스트 민경원 선임연구원을 비롯 외환·파생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금융시장 주요 이슈 및 환율 변동 등을 전망했다.
장금용 창원특례시장 권한대행은 "세계 각국의 안보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으며, 우리 정부도 이를 국가전략 및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큼, 방위산업의 미래는 밝다"며 "앞으로도 창원시는 글로벌 협력 관계를 공고히 구축해 지역 방산기업의수출판로 확대는 물론, 세계의 방산.
15일(현지시각) 아에프페(AFP) 통신은 “미-중 무역갈등의 심화 속에 미국 최대수출기업보잉이 교차 공격을 당했다”고 보도했다.
보잉은 미국에선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주도하는 관세정책에 생산비용 증가 등 큰 타격을 입게 됐는데, 여기에 중국에서 거래 중단 지시가 내려져 주요 수출 시장 일부를 잃게.
지난 15일 '2025년 2분기 환율전망 세미나'에서 민경원 선임 연구원이 부산지역수출입기업임직원에게 환율 전망에 대해 강연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15일 부산 지역수출입기업임직원을 초청해 '2025년 2분기 환율전망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경남도는 도내 원전기업의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올해 신규사업인 ‘경남 원전기업수출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기업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체코 신규 원전 우선협상자 선정과 해외 신규원전 추가.
국내 중소수출기업의 약 절반이 외국인 사무직원을 채용할 뜻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청년층의 중소기업 기피현상과 생산가능 인구감소 등으로 중소수출기업의 인력난이 심화되는 가운데 나온 조사여서 주목된다.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은 16일 중소수출기업659개사를 대상으로 진행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