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 규제 조치가 발표되며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17 05:16 조회5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미국 정부의엔비디아칩 대중 수출 규제 조치가 발표되며 미국과 중국간 무역전쟁 공포가 재점화에 투심이 급격히 냉각됐다.
엔비디아는 전일 장 마감 후 공개된 미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문건을 통해 "미국 정부로부터 '저사양 인공지능(AI) 반도체 H20를 중국에 수출하려면 미.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이른바 '연준 풋'에 대한 기대감을 꺾었고엔비디아의 H20 칩에 대한 대중(對中) 수출 제한이 내려지면서 주가지수는 급락했다.
통상 원유도 위험 상품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위험 선호 심리가 약해지면 유가도 하향세를 보이곤 한다.
하지만 국제유가는 이날 2.
이번 급등은 AI 반도체 대표주자인엔비디아(NVDA)가 미중 갈등 확산으로 분기 실적이 약 50억 달러(약 7조 2,000억 원) 감소할 수 있다고 경고한 직후 나온 결과다.
증시 전반이 불안정한 흐름을 보이면서 투자자들이 금과 같은 안전자산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금값은 올해 들어서만 이미 25.
미국 정부의 대중국 반도체 수출 규제 강화로엔비디아가 미국과 중국 사이의 최대 협상 카드가 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진단했다.
미국 상무부는엔비디아의 인공지능(AI) 칩인 H20 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중국 수출 허가 품목을 지정하며 반도체 수출 규제를 한층 강화했다.
H20 칩은 미국 정부의 규제.
인공지능(AI) 칩 선두주자인엔비디아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대중국 반도체 수출 통제 강화로 55억달러(약 7조8000억원)의 비용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했다.
미중 간의 무역 갈등 격화로엔비디아사업도 타격을 입게 됐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등 주요외신에 따르면 미 상무부는엔비디아가.
트럼프 행정부의엔비디아인공지능(AI) 전용칩 대중 수출 추가 규제와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관세가 인플레이션을 급등시킬 것이라고 경고함에 따라.
일단엔비디아충격이 기술주를 급락하게 했다.
시총 1위 애플이 4% 가까이 급락하는 등 7대 기술주가 일제히 급락했다.
특히 미국에서는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신약 개발이 빠르게 진전되면서,엔비디아·구글 등 IT 기업들도 바이오산업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MSD와 화이자 등 주요 제약사는 신약 후보물질 발굴과 합성에 집중하고, 이후 공정은 CDMO 기업과 협업하는 전략을 택하는 추세다.
지난해 증시를 이끌었던 미국 정부가엔비디아의 H20 칩을 대중(對中) 수출 제한 대상으로 삼으면서 투자심리가 악화했다.
게다가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현재로선 시장에 개입할 의사가 없다는 점을 시사하면서 주가를 한 번 더 주저앉혔다.